경기도 용인 지역에서 국궁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전화나 온라인 상담으로 방문 예약을 하시고 내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입회비는 성인 남성 50 만원, 성인 여성 30만원, 학생 10만원(만19세미만) 이며 부부가 동시에 입회하시게 되면 여성분의 입회비는 면제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후 매월 월회비를 각 3만원, 2만원, 1만원씩 납부하시면 됩니다. 처음 2 개월의 수습기간 중 전통예법 등 교육비 10만원이 추가로 있습니다.
활을 처음 배우시게 되면, 먼저 빈 활 당기기를 통해 궁력을 키우는 것 부터 시작하시게 됩니다. 활터에 비치되어 있는 습사용 활을 가지고 진행하시게 되며, 어느 정도 궁력이 생기게 되면 주살질을 통해 쏘는 연습을 하시게 됩니다. 이 과정들은 사범님의 관리 감독 하에 진행 됩니다. 주살질을 충분히 하여 사대에 오를 단계가 되었다 판단이 되면 사대오름식을 가져 사대에 서서 비로소 활을 쏴 볼 수 있습니다. 이 후 자신의 활과 화살을 주문하시게 되고, 집궁례를 통해 정식으로 한 명의 궁사가 됩니다. 집궁을 마친 사원은 자신이 원하실 때 언제든 활터에 오셔서 활을 내실 수 있습니다.
집궁을 마친 사원은 원하면 언제든 활을 내실 수 있으며, 초일중을 한 사원에게는 용무정 궁대가 수여됩니다. 또한 입단에 성공한 사원에게는 금으로 제작된 사원 뱃지가 부여되며, 초몰기를 달성한 경우 몰기 기념으로 한지로 제작된 전통(화살통) 이 주어집니다. 이 외에도 전국 400 개에 달하는 활터에서 활을 내실 수 있는 등 많은 혜택들이 있사오니, 활터에 들러 입회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장 드립니다.